기타

시초의 보스메이플 공략 -1-

승 행운 2021. 10. 6. 09:00
반응형

1. 이 글은 보스메이플(이하 보메)을 처음 시작하는 초심자를 위함을 원칙으로 한다.

2. 이 글은 플레이 도중 보메 게임 내부에서 해결 불가능한 것은 다루지 않음을 원칙으로 한다.

3. 이 글은 원활한 이해를 위해 사진이 첨부되었으면 좋겠으나 작성자의 편의를 위해 본론은 글로만 적음을 원칙으로 한다.

4. 이 글은 각 구간의 마지막에 요점을 요약해 놓음을 원칙으로 한다.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Lv.1~9)

아마 게임을 시작하면 폭성비 5개, 무공의 증표 1000개, 반지 하나, 확성기 10개가 지급될 것입니다.

지금 해야 하는 일은, 무공의 증표로 코어 젬스톤을 하나 사서 바로 상점에서 젬스톤을 구입하세요.

카디널 블래스트, 엑스큐션(, 이슈타르의 링) 코어를 노립니다.

 - 이슈타르의 링은 데미지는 부족하지만, 사용 중 이동 가능이라는 어마어마한 유틸이 있습니다.

나는 딜은 조금씩 키우면 되겠고 유틸이 더 중요하다!

스위프트 팬텀을 노리시면 됩니다.

 

아, 이상한 게 나왔다고요? 괜찮습니다. 우린 이제 막 시작한 뉴비니까요.

보스메이플 파일이 들어 있는 폴더의 이름을 바꿔 주시면, 게임을 완전히 새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단, 한 번 사용하셨던 폴더의 이름을 또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이런 간단한 노가다를 통해서 카디널 블래스트나 스위프트 팬텀을 얻으셨나요?

둘 중 무엇을 얻으셨는지에 따라서 초반 루트가 조금 달라집니다.

 

A. 딜링 스킬을 얻었다!

축하합니다! 당신은 평딜이 극딜기와 딜이 맞먹는 어마어마한 스킬을 획득하셨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아마 직접 그 스킬을 사용하지는 못합니다. MP가 부족하거든요.

카디널 블래스트의 경우, 스킬을 사용하기 위래 1400의 MP가 필요합니다.

낚였어! 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그 메가 스매셔의 딜량과도 맞먹는 평딜 스킬을 그냥 얻으려면 그만한 대가는 있어야지요.

 

괜찮습니다. 초반 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MP통이 1400을 넘기는 순간은 생각보다 금방 찾아옵니다.

그 때부터 20레벨 존(스우존) 이전까지는 모든 몬스터가 원킬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 그런데 학살하고 다니려니 보스 몬스터를 잡으러 가는 시간이 잡는 시간보다 더 걸리네요.

이럴 때 절실히 필요한 것, 더블 점프죠. 이 게임에서는 스위프트 팬텀이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머쉬맘을 잡으시면, 상당히 낮은 확률로 스위프트 팬텀이 드랍됩니다.

그런데, 이 드랍률이 상당히 처절해서, 13레벨까지 머쉬맘만 잡아도 더블 점프 하나가 안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위에 스위프트 팬텀도 괜찮다고 적어둔 것이고요.

아마 운이 좋은 경우라면 10레벨이 되면 스위프트 팬텀을 들게 될 겁니다.

 

B. 스위프트 팬텀을 얻었다!

어려운 길을 택하셨군요. 하지만 괜찮습니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이가 적음이니라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성경에도 이런 말이 있지 않습니까.

더 강한 스킬을 얻으면서 스펙 업을 하는 희열은 분명 저 크고 넓은 길로 간 사람들은 느끼지 못하는 우리들만이 느낄 수 있는 감정임이 자명합니다.

 

마노를 10초 내로 잡으면 피어싱 쓰루 코어를, 머쉬맘을 12초 내로 잡으면 쉐도우 스플릿 코어를 줍니다.

기본 공격보다 훨씬 강한 스킬을 얻었습니다! 이 얼마나 기쁜 일입니까. 하지만 이는 우리가 앞으로 얻게 될 기쁨의 시작에 불과합니다!

이후 화면 좌측의 미션을 깨다 보면 조금씩 좋은 스킬 코어를 주기는 합니다. 스킬을 써도 써도 죽지 않는 몬스터에 질릴 수도 있겠지만, 뭐 어떻습니까. 우리의 앞날은 희망차기만 한데!

 

스토리를 진행하며 세르프를 죽도록 잡고 10레벨을 찍으면, 쉐도우 스플릿 코어와 스위프트 팬텀을 들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입니다.

 

 

C. 요약.

처음에 스킬코어 노가다 하십시오.

딜링 스킬을 얻었으면 머쉬맘 잡으면서 스위프트 팬텀이나 구하십시오.

스위프트 팬텀을 얻었으면 머쉬맘 12초 타임어택 하고 세르프 노가다나 하십시오.

하는 김에 몬컬도 채워지면 개이득.

 

튜토리얼을 마친 당신을 위해(Lv.10~19)

오, 축하합니다. 당신은 이제 게임의 시작을 끝마치셨군요.

이제 당신에게 남은 것은 어마어마한 노가다입니다. 어쩌겠습니까. 원판이 그 메이플인데.

다행이라면, 아직까지 파밍이라 할 만한 것은 시작조차 안 한 거라고나 할까요.

 

A. 딜링 스킬을 얻은 당신을 위해

다행이네요. 자쿰이 나와도 원킬을 할 수 있을 테니까.

하지만 우리는 더 높은 데미지가 뜨면 기분이 좋잖아요?

타이머를 잡고 니플하임을 얻어줍니다.

그리고 저기 열심히 보스를 잡고 있는 B그룹 팀원을 비웃어 줍니다.

"야, 그렇게 키보드 두드리려면 재봉틀이나 들고 오지그래?" 하면서요.

 

주니어 발록을 잡으시며 15레벨을 하셔도 되고, 마뇽을 잡으시며 15레벨을 찍으셔도 됩니다.

스위프트 팬텀을 못 얻었으면 머쉬맘 바로 잡으러 가세요.

마뇽을 잡는 이유는 초반에 쪼끔 쓸만한 버프인 '피지컬 트레이닝' 코어를 주기 때문입니다.

 

15레벨을 찍으시면 레벨업이 갑자기 매우 빨라집니다.

자쿰의 모든 팔이 경험치를 다 따로 주거든요.

와 개이득! 원킬나서 아무것도 못 하는 자쿰을 비웃어주며 20레벨을 찍으시면 됩니다.

아쉽게도, 보장은 없습니다. 포이즈닉 무기는 무기가 독이라도 먹었는지 쓰레기 다 됐습니다. 버리세요.

 

자쿰을 잡고 뜯고 즐기다 보면, 어느새 20레벨이 되어 있습니다.

 

B. 스위프트 팬텀을 얻은 당신을 위해

조금씩 몬스터의 체력이 높아짐을 체감하게 됩니다.

괜찮습니다. 우리에겐 타이머 3초컷을 하고 무공의 증표 8천개를 주는 퀘스트가 남아 있습니다.

타이머를 잡고 니플하임을 얻고, 레벨업을 하고 큐브질을 하다 보면 타이머가 3초컷이 날 겁니다.

노력 없이 빈둥빈둥 먹고하는 A그룹 팀원과는 다르게 개미처럼 성실한 본인을 칭찬해 줍시다.

그리고 그 8천개로 스킬코어를 몰빵하자고요.

 

카디널 블래스트, 엑스큐션, 제로 스킬(이름이 뭐였지), 하다못해 댄스 오브 문, 귀참, 이슈타르의 링 정도만 나와도 트위스트를 추며 기뻐하시면 됩니다. 이제 더 이상 몬스터를 못 잡아서 한숨만 내쉬고 있지 않아도 되거든요.

안 나왔다고요? 죄송해요.

 

마뇽 잡다 보면 피지컬 트레이닝 나와요. 스공 쪼끔이나마 오르는 스킬이니 끼고 있으면 좀 나을 거에요.

15레벨 되기 전에 주니어 발록을 8초컷하면 프라이멀 로어가 나와요. 자쿰 잡을 때 상당히 유용하니 챙겨두세요.

이후로는 위와 같이 스펙업하면서 주니어 발록을 계속 잡거나, 마뇽을 잡으셔도 좋아요.

15레벨 되시면 자쿰 바로 가시면 됩니다. 다행이 자비로운 준장님께서는 우리 B그룹을 생각해 주셨는지 자쿰에 무려 데스 카운트를 넣어 주셨습니다.

 

아마 20레벨까지는 그렇게 오래 안 걸릴 겁니다. 다행히 프라이멀 로어도 나름 강한 스킬이거든요.

 

C. 채광에 눈길이 가는 당신을 위해

하지 마십시오. 어차피 무기는 흡혈검입니다. 마이스터 세트는 극-후반에 이슈링 올맥뎀 뜨는 괴물들이나 고려해볼 만한 템셋입니다. 근데 이마저도 후반 보스 방어율이 어마어마해서 맥뎀 안 걸릴 겁니다.ㅋㅋ

아, 주무실 때 키 꾹 누르시고 주무실 가치는 있습니다.

 

D. 요약.

마뇽 잡고 피지컬 트레이닝 얻으십시오.

주발/마뇽 잡고 15렙 되면 자쿰이나 잡으십시오.

도박 해보고 싶으시면 몬컬로 스킬코어 하나 겟-또.

 

2편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